위 사진 속 귀걸이는 <메리 왕비의 루비 클러스터 귀걸이>라고 불리는데요~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영국 메리 왕비(엘리자베스 여왕의 할머니)의 소유였습니다!
<여왕의 보석들>을 저술한 레슬리 필드에 따르면, <루비 클러스터 귀걸이>는 1926년 조지 5세가 59번째 생일을 맞이한 아내 메리 왕비에게 선물한 보석이라고 합니다. 메리 왕비는 선물 받은 루비 귀걸이를 '왕실의 가보(heirloom of the Crown)', 즉 재위 중인 왕과 그 배우자 혹은 여왕만이 착용할 수 있는 보석에 포함시켰습니다. 뚜렷하게 보이진 않지만, 위 초상화 속에서 메리 왕비는 <루비 클러스터 귀걸이>를 착용한 것으로 보여요...!
9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로 둘러싸인 위 루비 귀걸이를 언제 엘리자베스 여왕이 물려받았는지 확실하게 알려진 사실은 없습니다ㅠㅠ 레슬리 필드는 조지 6세와 퀸마더가 1947년 딸 엘리자베스에게 결혼 선물로 주었다고 기록했지만, 어떤 기사에서는 할머니 메리 왕비가 여왕에게 결혼 선물로 줬거나 유산으로 남긴 귀걸이라고도 하더라고요.
즉위 초기, 엘리자베스 여왕은 귀걸이를 엄마 퀸마더가 결혼 선물로 준 위 그레빌 루비 플로럴 목걸이 와 자주 매치해서 착용하였습니다.
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그레빌 루비 플로럴 목걸이 는 더 이상 여왕의 취향에 맞지 않았죠. 엘리자베스 여왕은 <루비 클러스터 귀걸이>와 함께 착용할 새로운 루비 목걸이가 필요했고, 1964년 위 <베어링 루비 목걸이>를 구입하였습니다.
사실 영국 왕실엔 여왕이 착용할 수 있는 루비 목걸이가 하나 더 있습니다. 그러나 그 목걸이는 여왕의 엄마인 퀸마더가 좋아했기 때문에, 왕실의 가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딸에게 넘겨주지 않았죠. 그래서 엘리자베스 여왕은 새 루비 목걸이를 구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.
전형적인 로열 보석 디자인인 <메리 왕비의 루비 클러스터 귀걸이>, 마음에 드시나요?☺
#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(୨୧ ❛⌄❛)✧
𝑸𝒖𝒆𝒆𝒏 𝑴𝒂𝒓𝒚'𝒔 𝑹𝒖𝒃𝒚 𝑪𝒍𝒖𝒔𝒕𝒆𝒓 𝑬𝒂𝒓𝒓𝒊𝒏𝒈𝒔
💎
<메리 왕비의 루비 클러스터 귀걸이>의 소유자
1. 메리 왕비
2. 엘리자베스 여왕